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
  • 선사통합 아이디란?
  • Close
  • 팝업이미지

    • changePw
    • Close
    비밀번호 변경 안내 알림이미지 비밀번호 변경 안내

    님은
   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3개월이 경과하였습니다 .
   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• 질문

      GICOMS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관련

      답변

      GICOMS 홈페이지(www.gicoms.go.kr)에 로그인 하신 후 "마이페이지 -> 인증서 등록" 메뉴에서 인증서 등록 후 모바일 서비스 이용

    • 질문

      회원가입 시 일반사용자/선사사용자/내부사용자 중 웹VMS 사용권한 관련

      답변

      일반사용자 외에 웹VMS 신청이 가능하며, 선박의 관리사는 "선사사용자", 해양수산부 본부 및 산하기관은 "내부사용자" 로 가입 진행

    • 질문

      VMS 삭제 신청 관련

      답변

      "마이페이지 -> VMS 서비스 현황" 메뉴에 삭제할 선박 변경신청 버튼을 누른 후 제일 아래에 삭제사유를 기입 후 신청

    • 질문

      SSAS, VMS 등록된 선박이 국적/선사가 변경 시 처리 관련

      답변

      국적, 선사이전, 선명 변경의 경우 SSAS/VMS를 삭제 후에 재 등록 진행

    • 질문

      휴면계정 사용자 관련

      답변

      해양수산부 종합상황실 기술팀(044-200-5884~5)에 연락하여 휴먼계정 해지 요청

    • 질문

      SSAS 신청에서 선박을 추가로 등록 관련

      답변

      "사용자는 SSAS 서비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습니다." 라고 나올 경우

      기존에 1척이상 SSAS가 등록되어 있는 계정이라면, SSAS 신청메뉴가 아닌 "마이페이지 -> SSAS 서비스 -> 선박정보관리 탭 -> 등록" 을 통해 추가 신청 진행

    • 질문

      SSAS 등록은 VMS 등록한 후에 가능한지

      답변

      SSAS 등록은 VMS 신청 후 승인 하에 진행

    • 질문

      VMS 신청 시 단말기 정보 입력방법

      답변

      <AIS 단말기>
      - MMSI (440 또는 441로 시작하는 9자리 숫자형식)
      - 단말기 제조사
      - 단말기 시리얼번호
      - 단말기 모델명

      <외항선인 경우> - 위성장비 (Inmarsat-C, Inmarsat-D, Orbcomm 등)
      - 식별번호 (위성 단말기 장비의 통신번호)
      - 단말기 제조사
      - 단말기 모델명
      - 단말기 시리얼번호

    • 질문

      GICOMS 홈페이지 선박등록 절차

      답변

      선박등록은 GICOMS 홈페이지(www.gicoms.go.kr) 선사회원으로 회원가입 신청 후 승인되면,

      VMS 신청메뉴에서 선박정보 입력 및 국적증서 첨부 후에 해양수산부 종합상황실 기술팀(044-200-5884~5)에 연락

    • 질문

      회원가입 완료 후 로그인이 안되는 이유

      답변

      회원가입 신청 후 해양수산부 종합상황실 기술팀(044-200-5884~5)에 연락하여 승인

    • 질문

     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분실 관련

      답변

      해양수산부 종합상황실 기술팀(044-200-5884~5)에 연락하여 비밀번호 초기화 요청

    
    위로